서울--(뉴스와이어)--특허 받은 DOW 기술 기반의 혁신적 광연결 솔루션 제공업체인 레신저스(LESSENGERS Inc)가 오늘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 AI/ML 워크로드를 겨냥한 800G 광솔루션의 포괄적 포트폴리오를 발표했다. 레신저스는 800G 광트랜시버 포트폴리오에 송신 경로 상에만 DSP를 집적화한 부분 리타이머(partially retimed)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추가했다.
이는 다른 플러거블 트랜시버와의 보다 폭넓은 상호운용을 가능케 하며 하프 리타이머(half-retimer)의 사용을 통해 저전력 소모 동작을 가능케 한다. 레신저스는 ‘OFC 2024’(부스 #5200)에서 업계 최초로 800G OSFP 선형 수신(Linear Receive) 광트랜시버의 출시를 집중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Lessengers™ AI/ML 제품은 기존의 완전 리타이머 기반의 광솔루션과 함께 다음의 광솔루션을 제공한다.
· Linear drive - 선형 플러거블 광솔루션(linear pluggable optics, LPO)
· Linear receive - 부분 리타이머 선형 광솔루션(half-retimed linear optics, HALO) 또는 선형 수신 광솔루션(linear receive optics, LRO)
800G 선형 수신 광트랜시버는 다음의 특징을 제공한다.
· 저전력 소모 - 800G (2×SR4) OSFP의 경우 9 W 이하의 낮은 전력 소모
· IEEE 802.3 및 CMIS 5.0 또는 이후 버전 준수
· 8×112 Gb/s PAM4 기반 전기적 호스트 수신기 및 광라인 송신 인터페이스
· 향상된 광신호 라인 측 신호 리타이밍 및 이퀄라이제이션을 위해 송신 경로 입력에 집적화된 하프 리타이머 반도체 칩
레신저스의 모든 제품은 데이터센터와 HPC 환경의 광인터커넥트에 특히 유용한 폴리머 기반의 에어클래드 광도파로 기술인 특허 기술에 기초한다.
LightCounting의 최고경영자(CEO)이자 창업자인 Vladimir Kozlov 박사는 “800G SR8 광트랜시버의 2023년 수요는 모두의 기대를 초월하였고 2024년에는 300만 개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측된다”며 “현재 수백 개의 GPU가 연결되는 AI 클러스터를 2025~2026년 수천 개가 연결되는 AI 클러스터로 확장하는 데에 있어 광트랜시버의 전력 효율 개선은 필수적이다. 이에 따라 LPO 및 HALO 디자인을 포함하는 다양한 형태의 광솔루션은 차세대 제품 도입을 위한 현장 평가가 한창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김종국 레신저스 최고경영자(CEO)는 “OFC 2024에서 AI/ML 워크로드 처리 향상을 위한 800G 광솔루션 분야에 우리의 최신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매우 흥분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효과를 일으키기 위해 하이퍼스케일 및 수퍼컴퓨팅 에코시스템의 파트너와 고객들과 함께 일할 것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레신저스는 2024년 3월 26일부터 28일 3일 동안 샌디에이고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OFC(부스 #5200)에 참여하여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레신저스 소개
레신저스(LESSENGERS Inc.)는 렌즈 광학계의 사용 없이 비용 효율적인 광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다우(DOW)의 특허 받은 기술을 이용하는 혁신적인 광연결 솔루션 제공업체이다. 이 기술은 800G/1.6T 광트랜시버, 액티브 광케이블(AOC), 온보드, NPO 또는 CPO와 같은 데이터센터 제품 응용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