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인채 채용 박람회(인재 매칭 페스티벌) 현장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인재 20만명이 사용하는 글로벌 채용 플랫폼 레드롭(Redrob)의 운영사 맥킨리라이스(이하 레드롭)는 2월 27~28일 이틀간 인도 현지에서 중소벤처기업부, 벤처기업협회와 함께 국내 벤처 기업들의 소프트웨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한 ‘SW 인재채용박람회(인재 매칭 페스티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도 이공계열에서 명실상부 글로벌 최고 대학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인도공과대학(Indian Institute of Technology, 이하 IIT)과 한국문화원이 운영하는 한글학교, 한국어학과가 있는 네루대학 등에서 개최됐으며 1000명이 넘는 인도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참여해 117개 국내 기업과 교류 기회를 얻었다.
김정우 레드롭 대표는 “이번 인재 매칭 페스티벌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역량 있는 글로벌 SW 인재를 발굴, 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 기업에 글로벌 진출 기회와 빠른 성장을 위한 SW 인재 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채용 시장에서 영향력을 더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 SW 인재 매칭 사업에 참여하는 국내 기업은 현지에서 발굴된 우수 인재를 별도 비용 없이 매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국내 참여 기업의 1차 모집은 3월 15일까지 진행된다.
맥킨리라이스 소개
맥킨리라이스는 글로벌 인재 채용 플랫폼 ‘레드롭 (Redrob)’을 운영하는 HR 테크 스타트업으로 ‘IT 기술을 통해 국가 간의 인재 수요·공급 불균형을 해결하겠다’는 목표로 2018년 설립됐다. 현재 레드롭에는 100여 개의 스타트업이 신입 사원 공채를 진행하고 있으며, 20만명이 넘는 인재가 가입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