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코딩으로 지역 창작하다’ 경진대회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 ‘코딩으로 지역을 창작하다’ 메이커창업경진대회
부산--(뉴스와이어)--부산벤처기업협회(회장 심술진)는 협력기관과 함께 학생의 시선에서 지역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제4회 메이커 경진대회 : 코딩으로 지역을 창작하다’를 개최했다.
※ 일시 : 2023.9.14(목) 15:00~17:00 / 장소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대강당
이 대회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부산벤처기업협회와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이 주관했다. 리녹스주식회사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했으며, 럭스로보에서 후원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딩으로 지역을 창작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의 여러 가지 문제점을 학생들의 아이디어로 풀어보고, 코딩프로그램을 통해 구현되는 시제품을 경연하는 대회로 개최하게 됐다.
이번 대회는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돋보였으며, 최우수상 2팀(창진초, 화신중), 우수상 4팀(엄궁초 2팀, 중례중, 오션중), 장려상 4팀(녹산초, 배영초, 지사중, 명지중) 등 총 10팀이 수상했다.
이 대회는 올해 4월부터 코딩교육, 사업화 멘토링, 캠프 등 성장형 프로젝트로 기획돼 아이디어를 코딩으로 프로그램화시키고 직접 구동하는 결과물 제시가 됐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부산벤처기업협회 심술진 회장은 올해로 4회를 맞는 이번 대회로 지역사회와 공교육에 밀착할 수 있는 협력의 장이 보다 단단해졌음에 감사하며, 수상한 학생팀들에게 지식재산권 취득, 사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다양한 창업연계프로그램 지원을 약속했다.
※ 주요 혜택
· 수상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 교육장 표창, 총 12점
· 상금 : 총 240만원 상당
· 부상 : 30만원 상당 코딩키트 참가생 전원 제공
부산벤처기업협회는 2020년도에 중소벤처기업부 메이커스페이스 일반랩으로 선정됐으며, 4년간 3회 S평가를 받은 우수 메이커스페이스 운영기관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 소개
2005년 12월 설립된 사단법인 부산벤처기업협회는 부산광역시 소재의 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중소벤처인의 이익과 발전을 위해 경영지원, 마케팅 지원, 자금 지원, 인적자원개발 지원, 기술교류 지원 등 다양한 유관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부산 내 기업체들의 허브 역할을 진행하며, 지역 기업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지역 대표 협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