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회장 엄영식
서울--(뉴스와이어)--터보체인 재단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대표 회장 엄영식)는 KG 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를 모티브로 하는 메카닉 애니메이션 ‘더 그레이트 큐봇’을 기반으로 한 ‘큐티큐봇 NFT(이하 CQ NFT)’의 제작에 착수했다. 올해 상반기 안에 출시하는 게 목표다.
CQ는 큐봇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캐릭터들을 마치 SD 건담(일본 애니메이션 건담의 로봇을 2등신으로 축소 표현)처럼 축소해 귀엽게 표현,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로봇 캐릭터다.
특히 CQ NFT는 1000개 한정판으로 제작돼 그 가치를 더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캐릭터 굿즈도 제작해 국내 및 해외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CQ NFT에 대해 터보체인 재단 대표 엄영식 회장은 “기존 그레이트 큐봇 캐릭터를 NFT로 제작하는 것은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가치를 재평가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소비문화를 만들어내는 도전이자 기술과 콘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더 그레이트 큐봇 외 ‘슈퍼 깜찍이’, ‘더 건봇’ 등 다수의 애니메이션을 보유한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는 NFT 마켓플레이스 ‘Turbo NFT’를 운영하고 있으며, 얼마 전 국내 유명 작가들과 함께 ART NFT 전시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 소개
아시아 스타 엔터테인먼트는 식·음료, 완구 제조, 무역, 애니메이션 기획 회사로 25년 동안 국내에서 캐릭터 음료를 최초로 개발해 전문 유통 판매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