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 Top 30에 선정된 온더룩
서울--(뉴스와이어)--온더룩은 글로벌 디지털 최적화 플랫폼 앰플리튜드가 발표하는 올해의 프로덕트(Product Report 2022) 보고서에서 패션 검색 서비스 앱 ‘onthelook’이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 Top 30’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앰플리튜드의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The Next Hottest Products list)’는 디지털 고객 경험을 핵심 비즈니스 전략으로 삼아 사용자 수를 빠르게 확보한 우수한 기업과 제품을 선정했다. 앰플리튜드로 집계된 데이터에 따르면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에도, 선정된 제품들은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가 최소 4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2회차를 맞은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는 북미, 유럽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업들을 포함해 빠르게 성장하는 30개의 디지털 프로덕트가 등재됐다.
온더룩 이대범 대표는 “지난해 선정된 전 세계 20개 기업 중 한국기업은 유일하게 두나무가 선정됐으며, 올해 선정된 전 세계 30개 기업 중 한국기업은 온더룩이 유일하다”며 “또한 빠른 성장세에 힘입어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선정된 10개의 기업 중 1위를 달성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언급했다.
온더룩은 ‘데이터와 기술로 사람들에게 패션이 쉬워지도록 만드는 것’을 미션으로 아시아 최고의 데이터 기반 패션 회사가 되는 걸 목표하고 있다. 온더룩은 크리에이터 기반 패션 검색 앱 onthelook을 운영하며 해당 서비스로 전년 대비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 690% 증가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2021년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지난해 EO 스튜디오에서 주관하는 스타트업 경연 프로그램 ‘유니콘하우스’에서 4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앰플리튜드의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는 2021년 6월부터 2022년 6월까지 13개월 동안 앰플리튜드 분석 플랫폼에서 집계된 익명화된 월별 사용자 데이터를 기준으로 선정된다. 올해 리스트에 포함되기 위한 최소 기준은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만 명 이상으로, 분석 기간 기준 비상장 기업이어야 한다.
앰플리튜드의 최고제품책임자(CPO) 저스틴 바우어(Justin Bauer)는 “오늘날 효율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에 대해 고민하지 않는 기업 리더는 없을 것이다. 앰플리튜드의 올해의 프로덕트 선정 기업들이 그 해답이 될 것”이라며 “올해 수상한 기업들은 격동적인 경제 상황에도, 꾸준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증명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기업들은 대부분 제품 주도의 성장 전략을 가지고 있다. 제품 중심의 조직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경험을 만들고, 저렴한 비용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데이터를 사용해 올바른 제품 투자를 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며 “이번에 수상한 기업들이 앞으로 더 멋진 성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해 가장 빠르게 성장한 프로덕트(The Next Hottest Products list)를 포함한 전체 올해의 프로덕트 2022(Product Report 2022) 리포트는 앰플리튜드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앰플리튜드(Amplitude) 개요
선도적인 글로벌 디지털 애널리틱스 플랫폼 앰플리튜드는 아틀라시안(Atlassian), 치폴레(Chick-fil-A), 마크앤스펜서, NBCUniversal, 쇼피파이, 언더아머 등 전 세계 1800개 이상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앰플리튜드는 고객들이 보다 나은 제품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자사 서비스의 전체적인 고객 여정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앰플리튜드의 서비스로 기업들은 어떤 제품 기능들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사용자가 어디에서 막히는지, 올바른 결과를 도출하기 위한 액션은 무엇인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다. Amplitude는 IT 리뷰 사이트 G2의 2022 가을 보고서에서 여러 범주에서 1위를 차지한 제품, 데이터 및 마케팅 팀을 위한 동급 최강의 분석 솔루션이다. 디지털 제품과 비즈니스를 최적화하는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온더룩 개요
온더룩은 2019년에 설립한 패션 크리에이터들의 옷차림을 통해 트렌드를 확인하고 쇼핑할 수 있는 패션 스타일 모음 서비스이다. 온더룩에서 엄선한 패션 크리에이터들은 트렌디한 스타일 룩북을 포스팅하며 브랜드는 온더룩 패션 크리에이터들의 영향력을 통해 매출과 홍보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사용자 역시 온더룩이라는 플랫폼 한 곳에서 최신 패션 트렌드 파악부터 구매까지 쉽게 해결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1년 만에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 35만 명, 재방문율 65%를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