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커버, 유엔 본부서 글로벌 이해관계자들과의 협력 통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달성 약속

2022-06-07 13:30 출처: Recover™

발렌시아, 스페인--(뉴스와이어)--소재 과학의 선도 기업이자 재활용 면섬유 생산업체인 리커버(Recover™)가 6월 2일 뉴욕 유엔 본부에서 열린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Conscious Fashion and Lifestyle Network)’ 연례 회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 달성에 대한 약속을 재확인했다.

이번 회의는 패션 분야가 사회와 환경에 미치는 중대한 영향을 고려해 주요 업계 이해 관계자, 언론, 정부 및 유엔 관련 기구가 한자리에 모여 신속한 SDGs 달성을 위한 업계의 협력을 증명·강조했다.

알프레도 페레(Alfredo Ferre) 리커버 최고 경영자는 단독 노변담화에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달성하고 생산 규모를 확대해 더 지속 가능한 패션 산업으로 빠르게 전환하기 위한 재활용 면 제품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재활용 면섬유 및 면섬유 혼방 제품을 생산하는 세계적 업체인 리커버는 공급망 내에서 변화를 주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업계 최초로 자사의 고부가가치 기술을 전 세계에 보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리커버는 더 넓은 지역 사회에 도움을 주고 기후 목표 달성에 필요한 추적 가능하고 회복력 있는 순환 공급망을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보였다. 또 리커버는 세계 최대의 사회적 책임 이니셔티브인 유엔 글로벌 콤팩트의 공식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회사 전략 역시 유엔의 2030 의제(2030 Agenda) 및 17개 SDGs 달성과 강하게 결합했다. 리커버는 유엔의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에서 패션 분야의 변화에 이바지하겠다는 약속을 밝힌 바 있다.

알프레도 페레는 ”17개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는 75년의 역사를 이어 온 리커버의 DNA와 전략에 내재한다”며 “패션 산업의 지속 가능 목표 달성을 앞당기도록 지원하는 유엔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 연례 회의에 참여하게 돼 뿌듯하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이 같은 글로벌 이해 관계자들과의 협력을 기반으로 브랜드와 소매업체가 지속 가능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우리의 영향력을 더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케리 베니건(Kerry Bannigan) 유엔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 공동 설립자 겸 패션 임팩트 펀드(Fashion Impact Fund) 이사는 ”섹터 차원 변화의 해결책을 제시하고 전문성, 혁신, 기술 및 자원을 동원한 책임 있고 포괄적인 코로나19 복구 과정을 소개하는 회의에 참석하고 지지를 표명한 리커버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유엔 의식 있는 패션 캠페인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는 유엔 파트너십 사무국,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부(유엔경제사회국), 패션 임팩트 펀드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이니셔티브다. 온라인 플랫폼은 지속 가능한 혁신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회의는 혁신 주도, 업계 선도 기업 간 연결, 새로운 파트너십 추진, 사회적 변화 촉구를 목표로 플랫폼이 개최하는 주요 정기 행사의 하나다.

리커버(Recover™) 개요

리커버는 환경에 적은 영향을 미치는 높은 품질의 재활용 면섬유 및 면섬유 혼방 소재를 생산하는 세계적 소재 과학 선도 기업이다. 공급망과 협력을 통해 글로벌 소매업체에 환경친화적이며 가격 경쟁력을 갖춘 최고급 제품을 조달하며 모두를 위한 순환적인 패션 이니셔티브를 달성하기 위해 지속 가능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4대에 걸쳐 70년 이상 섬유 산업에 종사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환경에 꾸준히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브랜드, 소매업체 및 기타 혁신 기업들과 협력해 업계가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보탬이 되도록 독점 기술을 배포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recoverfiber.com)와 소셜 미디어(@recoverfibe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엔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The Conscious Fashion and Lifestyle Network)’ 개요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는 유엔이 주최하고 업계 이해 관계자, 언론, 정부 및 유엔 관련 기구가 함께하는 온라인 플랫폼이다. 이 네트워크는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를 빠르게 실현하기 위한 협업을 보여주고, 지원한다. 유엔 의식 있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네트워크는 유엔 파트너십 사업부(United Nations Office for Partnerships), 유엔 경제사회국의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사업부(Division for 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패션 임팩트 펀드의 공동 이니셔티브다. 네트워크를 이끄는 주요 기관은 유엔 일정상 주요 회의에 맞춰 정기 행사를 소집하고 네트워크 성과 보고서를 발간한다.

https://sdgs.un.org/partnerships/action-networks/conscious-fashion-and-lifestyle-network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6020056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