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울웍스, 환경 보호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 동참

2022-05-20 10:05 출처: 채울웍스

채울웍스가 환경 보호를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서울--(뉴스와이어)--채울웍스가 환경 보호를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GO!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20일 밝혔다.

채울웍스는 많은 기업과 개인이 ‘고고 챌린지’에 동참하는 추세와 흐름에 맞춰 직원 모두가 실제로 환경의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기고자 사내에서도 고고 챌린지 관련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채울웍스가 가장 먼저 시행한 일은 일회용 컵 사용 금지다. 회사 내 둔 일회용 컵을 전부 없애고, 직원들 모두가 다회용 컵을 사용하면서 고고 챌린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고고 챌린지는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한 가지를 거부하‘고’, 해야 할 한 가지 실천 하‘고’에서 따온 말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로 실천 운동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부에 따르면, 2020년 12월 기준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폐기물이 지난해 대비 14% 증가했다. 이에 환경부는 지구에 위협이 되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을 줄이고자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인 고고 챌린지 캠페인을 시작했다. 환경부는 일상에서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해 일회용품을 거부하는 작은 노력이 큰 변화로 이어질 수 있다고 언급한 바 있다. 플라스틱을 쓰면 편리함을 누릴 수 있지만, 건강과 환경을 생각한다면 그 사용량을 줄이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걸 강조한 것이다.

채울웍스는 버려지는 플라스틱이 지구에 위협이 된다는 것은 모두가 잘 알고 있는 사실이라며 더욱이 코로나19로 인해 플라스틱 폐기물은 급증한 상황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채울웍스 개요

채울웍스는 고객의 소중한 브랜드에 가치를 담아내고 작은 생각을 모아 만든 이야기로 세상을 가득 채우는 광고대행사다.

웹사이트: http://www.chaeu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