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역사학자협의회,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콘텐츠 공모’ 개최

2022-05-12 16:49 출처: 남북역사학자협의회

남북역사학자협의회가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2년 05월 12일 -- 남북역사학자협의회는 통일부가 후원하는 ‘고려 궁궐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분야는 카드뉴스, 포스터, 웹툰, 영상 등 자유 형식이며, 공모전 주제는 △남과 북이 함께 발굴한 개성 만월대의 역사적 자취를 소개 △남북공동발굴의 역사적 의미와 성과다.

이 공모전은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조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성인·청소년으로 선택해 응모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통일부장관상)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 상금 150만원 △우수상 성인·청소년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공모 접수는 5월 23일부터 6월 5일까지로, 수상작 발표는 6월 10일로 예정돼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디지털 기록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북역사학자협의회는 고려 궁궐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콘텐츠 공모전이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조사 사업의 성과와 의미를 폭넓게 공유하기 위해 열리며, 만월대 사업 데이터를 활용한 창작으로 개성 만월대 남북공동발굴 조사 사업에 참여 기회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