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개최

KARA 공인 챔피언십 시리즈 승격과 함께 새로운 클래스 및 경기 방식 선봬

2022-05-02 11:40 출처: 리안에스엠

스타트를 준비하고 있는 드라이버들

서울--(뉴스와이어)--대회 주최사인 리안에스엠이 5월 2일 2022년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2021년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 공인으로 개최된 SM 짐카나 챔피언십은 2022년 KARA 공인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로 확대·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보다 많은 선수가 참여해 안전하고 즐거운 경기를 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개선할 계획이다.

대회는 총 4번의 정규 라운드로 구성되며, 첫 대회는 6월 26일, 최종 전은 10월 30일 인제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라운드마다 시리즈 포인트가 적용되며, 합산된 시리즈 포인트로 두 개의 클래스에 대한 초대 SM 짐카나 시리즈 챔피언을 결정한다.

◇경기 일정

·Round 1: 6월 26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2: 7월 17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3: 8월 7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Round 4: 10월 30일(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

경기 방식은 지난해와 달리, 1년간 동일한 코스를 사용할 예정이다. 하나의 ‘미니서킷’ 개념의 코스로 경기마다 코스 베스트 타임을 갱신하도록 준비되며, 이를 통해 시리즈 기간 코스에 대한 부담을 덜고, 오직 자신의 실력 향상에 전념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클래스의 경우 드라이버들의 실력으로만 승부를 볼 수 있도록 현장 참가자들의 예선 결과를 토대로 상위 50%와 하위 50%가 두 개의 클래스로 구분해 각 결승전을 통해 순위와 포인트를 결정한다.

또한 모든 경기의 결승전은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특별히 챔피언 대기석을 만들어 동계 올림픽 중계처럼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의 모습과 표정을 바로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짐카나를 단순한 경기가 아닌 박진감 넘치는 하나의 드라마와 같은 콘텐츠로 만들 예정이다.

정의수 리안에스엠 대표는 “2021년 처음 개최된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를 참가하고, 관심을 주신 모든 분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많은 분의 도움이 없었다면 KARA 공인 챔피언십 시리즈로 도약할 수 없었다. 챔피언십을 허락한 KARA에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단일 대회가 아닌 챔피언십 시리즈가 주는 무게를 알고 있으며, 그에 맞는 모두가 경기를 즐기고, 하나의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비시즌 동안 많은 고민과 준비를 했다”며 “모터스포츠를 좋아하는 모든 분에게 챔피언십에 걸맞은 좋은 대회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그러면서 “올해 개최되는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는 단순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짐카나를 하나의 대중적인 모터스포츠 종목으로 정착하고, 스타 탄생을 만들기 위한 장기적인 계획으로 개최될 앞으로의 경기의 경기 시작점”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에서는 영국 로드스터 대표 브랜드인 케이터햄과 함께할 예정이다. 케이터햄 코리아에서는 매 경기 전시와 함께 데모 주행을 진행하며, 향후 케이터햄 차량을 이용한 짐카나 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SM 짐카나 챔피언십 시리즈 Round 1은 6월 26일(일) 인제 스피디움 특설 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안에스엠 개요

리안에스엠은 1999년 창업한 모터스포츠 전문 솔루션 개발 기업으로, MyLaps 한국 총판이며 경기 운영 및 기록계측 시스템 개발하고 있다. 다년간 모터스포츠 경기 운영 경력으로 서킷 경기를 포함한 국내 각종 모터스포츠 이벤트 기획, 운영 및 계측을 맡고 있으며, Team SM 레이싱팀을 운영 중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