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동아리 D-phics, ‘우수 신규 동아리상’ 수상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국내 사이버대학 유일 디자인학사와 문화예술교육사 동시 취득 운영

2022-01-24 09:00 출처: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 온라인 동아리·스터디 활동

2022년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New Logo 론칭 영상

서울--(뉴스와이어)--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학과 동아리 D-phics (디픽스)가 2021년 2학기 우수 동아리·스터디 선정 결과 ‘신규 동아리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디지털대에서는 매 학기 온·오프라인 활동 참여도에 따라 우수 동아리·스터디를 선정해 수상 지원금을 수여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동아리 D-phics (디픽스)는 Design (디자인)+Graphics (그래픽스)의 합성어로 디자인 현장 업무에 필수적인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GTQ 포토샵, GTQ 일러스트 등 디자인 실무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동아리이다.

코로나19 팬데믹 장기화로 기존 오프라인 동아리 활동에 제약이 생기자 재학생들끼리 자율적으로 디자인 스터디를 위한 온라인 동아리 모임을 결성했고, 이후 Zoom·SNS·게시판 등 다양한 온라인 방식으로 디자인학과 수업 스터디뿐 아니라 디자인 자격증 취득 학습을 함께하는 동아리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100% 스마트폰 및 온라인 수강으로, 4년제 정규 디자인 학사학위와 함께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 분야 ‘2급 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학과다. 이 밖에 시각디자인 기사, 컴퓨터 그래픽스 운용기능사, 컬러리스트 산업기사 등 다양한 디자인 관련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디자인학과의 교육 과정은 △영상콘텐츠디자인 △디자인경영 △디자인창의교육 △3D프린팅디자인 △온라인콘텐츠디자인 △디지털 퍼블리싱 총 6개의 과정으로 세분돼 있다. 학생들은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에 맞춰 과목을 선택하고, 공부하며 습득한 지식을 여러 디자인 관련 직업군에 적용할 수 있다. 각각 과정을 이수한 뒤에는 서울디지털대 총장 명의의 전문화 과정 수료증도 받을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캘리그래피 △캐릭터이모티 디자인 △웹툰디자인 △엔터테인먼트디자인에 이어 올해에는 △‘SNS콘텐츠디자인’ △‘영상콘텐츠디자인’ 과목을 개설한다. 또 온라인 디자인 학습의 한계를 극복하고, 학생들의 디자인 작품 수준을 높이기 위해 디자인학과의 모든 수업은 온라인 과제 리뷰로 진행된다. 매년 학기 말에는 ‘랜선 우수과제 전시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인숙 디자인학과 학과장은 “디자인학과 동아리 D-phics (디픽스)가 학생들끼리 자율적으로 온라인 디자인 스터디 모임을 결성하고 활발히 활동한 결과 우수 신규 동아리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디자인학과에서는 재학생들의 온라인 디자인 동아리 활동을 적극적인 지원함과 동시에 학생들의 니즈에 들어맞는 최신 디자인 트렌드 과목 개설 및 디자인 현장 실무 전문가 교수 초빙 등을 통해 온라인 디자인 수업의 질을 계속 향상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1월 24일(월)부터 2월 17일(목)까지 디자인학과를 포함한 34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최종 모집하고 있다. 등록금은 학점당 6만3000원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서울디지털대는 전 교과목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리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 등급과 상관없이 학업 계획서와 학업 적성 검사로 선발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 개요

서울디지털대학교 디자인학과는 국내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디자인학사와 디자인분야 2급문화예술교육사 국가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학과다. 매년 최신 디자인 트렌드에 부합하는 과목들을 개설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과목으로는 영상콘텐츠디자인, SNS콘텐츠디자인, 웹툰디자인, 캐릭터이모티콘디자인, 엔터테인먼트디자인, 캘리그라피 등이 있다. 디자인학과의 교수진은 주로 서울대, 홍익대, 국민대 디자인 전공 실무전문가로 구성됐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