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스틱스, 관리체제 전환 후 오픈 그룹 계열사로 편입

2022-01-07 10:15 출처: The Open Group

샌프란시스코--(뉴스와이어) 2022년 01월 07일 -- 에너지스틱스 컨소시엄(Energistics Consortium, Inc.)이 1월 1일부터 기술 표준을 통해 사업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컨소시엄인 오픈 그룹(Open Group®)의 계열사가 됐다.

에너지스틱스는 독립 법인으로 남고 오픈 그룹은 에너지스틱스 사업부의 관리를 맡는다. 이는 전 세계적인 에너지 전환에 따른 커뮤니티 차원의 폭넓은 접근, 효율적인 협업, 강력한 표준 개발을 위한 행보로 보인다.

30년 이상 업계를 든든하게 지원해 온 에너지스틱스는 오픈 그룹 OSDU(Open Group OSDU™) 포럼의 오랜 회원사로, 2018년 10월에 비사업(non-operator)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포럼에 초대받았다. 회사의 WITSML™, RESQML™, PRODML™ 및 ETP 표준은 업계에서 통용되며 OSDU 데이터 플랫폼의 중요한 요소다.

에너지스틱스 특별이해집단(Energistics Special Interest Groups, 약칭 ‘SIGs’)은 에너지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요소가 될 수 있도록 표준 개발을 계속한다. 가장 최근에는 2021년 9월에 에너지스틱스 전송 프로토콜(Energistics Transfer Protocol) v1.2를 출시했으며, 2021년 12월에 RESEQML, PRODML 및 WITSML의 새 버전에 적용할 통합 출시 후보 제품을 공개했다.

이 같은 작업을 통해 더 폭넓은 산업을 지원하고 풍력, 지열, 수소, 태양광 자원 및 탄소 포집, 활용 및 저장 데이터 소스에서 추출한 새로운 에너지 데이터는 물론 기존의 지하 에너지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표준과 OSDU 데이터 플랫폼의 개발을 촉진할 예정이다.

로스 필로(Ross Philo) 에너지스틱스 최고경영자(CEO)는 “에너지스틱스가 새로운 발전 단계에 진입하게 돼 30년간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115개 회원사에 소속된 3500명 이상의 업스트림 분야 전문가들에게 감사드린다. 특히 헌신적인 노력으로 업계를 지원해 온 우리 사업부 직원들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한다. 그들은 우리 회원사들의 순조로운 전환을 위해 노력했으며 다음 여정에서도 최고의 성과를 거두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관리체제 전환은 에너지스틱스와 오픈 그룹 OSDU 포럼의 중복 요소가 상당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220명의 포럼 회원 중 42명이 에너지스틱스의 회원사이기도 하다. 에너지스틱스는 자체 이사회를 유지하면서 오픈 그룹과 함께 양쪽 회원사들의 감독을 받게 된다.

스티브 넌(Steve Nunn) 오픈 그룹 CEO 겸 사장은 “에너지스틱스와 오픈 그룹은 오랜 시간 유익한 관계를 맺어 왔으며, 이는 우리 두 조직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이기도 하다. 오픈 그룹 OSDU 포럼과 에너지스틱스 SIGs의 지식과 능력을 더욱 긴밀하게 연결한다면 앞으로도 업계의 데이터 교환 표준을 주도하는 동시에 두 조직 모두가 더 넓은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에너지스틱스의 표준이 계속 발전하고 번성하며 산업 데이터의 분야 간 통합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너지스틱스(Energistics) 개요

에너지스틱스는 업스트림 석유 및 가스 산업의 선도적인 데이터 표준 기관으로, 개방형 데이터 교환 표준을 개발 및 배포하고 석유와 가스 정보 공유 문제를 해결한다는 목표로 중립적이고 협력적인 환경에서 업계 전문가를 한자리에 모으기 위해 30년 전에 설립된 글로벌 비영리 컨소시엄이다. 글로벌 및 국영 석유 기업, 유전 서비스 기업,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공급업체, 시스템 통합업체, 규제 기관, 글로벌 표준 사용자 커뮤니티 등의 회원사를 두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energistics.org) 참조.

오픈 그룹(The Open Group) 개요

오픈 그룹(The Open Group)은 기술 표준을 통해 사업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컨소시엄이다. 오픈 그룹에는 여러 산업 분야의 고객, 시스템 및 솔루션 공급업체, 툴 벤더, 통합업체, 학계, 컨설턴트 등 850개 이상의 다양한 단체가 소속돼 있다. 오픈 그룹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pengroup.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픈 그룹 OSDU 포럼(The Open Group OSDU Forum) 개요

오픈 그룹 OSDU 포럼은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OSDU 데이터 플랫폼 및 관련 표준을 개발해 에너지 업계의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지원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른 그룹 OSDU 포럼은 전 세계적으로 225개 이상의 회원사와 1900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오픈 그룹 OSDU 포럼의 회원 자격은 글로벌 및 국영 석유 기업, 신규 에너지 공급업체, 애플리케이션 개발업체, 서비스 운영업체, 기술 공급업체, 소프트웨어 기업, 학계 등 모든 에너지 이해 관계자에게 열려 있다. OSDU 포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osdufor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10600507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