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함께일하는재단의 사회적경제조직 대상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4기 모집 안내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새마을금고중앙회와 함께일하는재단이 사회적경제조직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4기 참가조직을 7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사회공헌사업의 하나로 2018년 문을 연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은 사회적 문제 해결 미션을 지닌 사회적경제조직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서류심사, 현장실사, 대면심사 3단계 과정을 통해 소셜 임팩트, 아이템 독창성, 지역 상생 가능성 등을 평가한 후 총 20개 지원조직을 선정한다.
4기로 선정된 사회적경제조직은 2022년 4월까지 사업개발 및 R&D, 신사업 실행, 광고, 마케팅 등 기업 성장에 필요한 최대 5000만원 규모의 성장지원금을 비롯해 홍보 및 판로지원, 관계자 네트워킹 등 조직 특성을 반영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회적경제조직은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받은 후 네이버 폼을 통해 서식 작성 및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 운영을 담당하는 함께일하는재단 박지영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이 지난해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사회적경제조직의 재도약과 성장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며 “재단과 새마을금고가 지닌 다양한 인프라를 연계해 지원사업의 효과성을 한층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MG희망나눔 소셜 성장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