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피링크, 갓성비 앞세운 듀얼밴드 3x3 MU-MIMO 와이파이 공유기 신제품 ‘Archer C80’ 출시

2020-12-01 13:49 출처: 티피링크

티피링크가 와이파이 공유기 신제품 Archer C80을 출시한다

서울--(뉴스와이어)--세계 무선네트워크 시장 1위 기업 티피링크코리아(TP-Link, 이하 티피링크)가 802.11ac Wave2 기반의 AC1900급 듀얼밴드 무선 MU-MIMO Wi-Fi 공유기 신제품 ‘Archer C8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Archer C80은 기존 802.11ac (Wave1) 대비 80-80MHz, 160MHz 광대역 채널 연결을 통해 더욱 높은 무선 속도를 제공하는 802.11ac Wave2 기반의 제품으로 5GHz 대역에서 1300Mbps, 2.4GHz 대역에서 600Mbps를 지원, 최대 1900Mbps의 속도로 고성능의 저렴한 가정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AC1900급 듀얼밴드 Wi-Fi 공유기다.

특히 집안 곳곳 전체를 커버할 수 있는 넓어진 무선 영역을 지원하는 4개의 고성능 안테나와 함께 다양한 무선 장치가 동시에 연결돼도 안정적인 고속 무선 속도를 활용할 수 있는 다중 입출력 MU-MIMO를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4개의 안테나는 빔 포밍 기술을 지원해 장치가 멀리 떨어져 있거나 전력이 부족하더라도 장치를 감지하고 신호 강도를 집중 시켜 준다. 또한 기존 MIMO를 뛰어넘는 MU-MIMO 기술을 통해 가족 구성원 각각의 스마트폰과 태블릿, 노트북 등 많은 무선 기기가 연결돼 빠른 속도의 무선 속도를 유지할 수 있어 효율적인 무선 통신 환경을 지원한다. 더불어 Mac과 같은 3x3 지원 컴퓨터와 완벽하게 페어링 돼 2x2 MIMO 라우터보다 더욱 높은 효율로 최대 무선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Archer C80은 최대 유선 속도를 지원하는 풀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를 갖추고 있어 PC, NAS, 스마트/IP TV, 셋톱 박스, 게임 콘솔 등 네트워크 기반의 다양한 외부기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개인화된 관리를 위한 다양한 도구도 제공된다. 온라인에서 보내는 시간에 대한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하고 일일 한도를 설정할 수 있는 ‘자녀 보호 기능’이 제공되며, 게스트를 위해 별도의 Wi-Fi를 생성해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게스트 네트워크’도 지원된다.

이 외에도 안드로이드 또는 iOS 기기를 통해 네트워크를 설정할 수 있는 ‘TP-Link Tether’ 앱도 지원한다. 직관적인 웹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누구나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부분도 장점이다.

티피링크가 새롭게 선보인 ‘Archer C80’ 무선 공유기는 3년 무상 보증 프로그램이 적용되며,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피링크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