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루미나, P3 Reagent Kit로 NextSeq 2000 시스템의 최대 잠재력 구현

무손실 압축 기술을 통해 직관적인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통합형 인포매틱스가 내장된 NextSeq 1000 및 NextSeq 2000 시퀀싱 시스템의 상용화

2020-11-17 10:50 출처: Illumina, Inc.

샌디에이고--(뉴스와이어)--일루미나(Illumina, Inc.)(나스닥: ILMN)가 P3 대용량 플로우 셀(flow cell)을 상용화하여 염기서열 분석기기인 NextSeq™ 2000 시퀀싱 시스템의 적용 범위를 더욱 넓히고 있다.

P3 플로우 셀은 단 1회의 시퀀싱 런(run)에서 일루미나의 중간 용량 NextSeq 시퀀싱 포트폴리오보다 약 3배 많은 11억개의 리드(read)를 생성하여 시스템에서 실행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의 범위를 확대해 준다.

수잔 투시(Susan Tousi) 일루미나 CPO(Chief Product Officer, 최고 제품 책임자)는 “진보된 기술을 적정한 가격에 제공하는 NextSeq 2000용 P3 플로우 셀은 고객이 연구의 깊이와 폭을 더 확대하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여 더 깊은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해 준다”며 “이렇게 상용 제품 중 출시 시점의 데이터 품질이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고객의 신뢰를 더 높일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다. 기기에는 수상 경력에 빛나는 일루미나의 통합형 인포매틱스 솔루션과 무손실 압축 소프트웨어도 내장되어 있어 고객은 끊김 없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행 가능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리 머피(Lee Murphy) 에든버러 임상연구소(Edinburgh Clinical Research Facility) 제네틱스 코어(Genetics Core) 총괄은 “에든버러 대학교(University of Edinburgh)에서는 단일세포 RNA 시퀀싱 프로젝트를 비롯한 유전체학 연구 수행 시 종종 비용의 제약을 받고는 한다”며 “NextSeq 2000 시스템과 P3 키트로 데이터 출력량이 향상되어 우리 대학의 세계 정상급 연구진에게 제공하는 데이터의 가치를 높여주는 더욱더 복합적이고 유익한 연구가 가능해졌다”고 말했다.

노스캐롤라이나주 소재 후성유전학 기술 전문 기업인 에피사이퍼(EpiCypher)의 브라이언 벤터스(Bryan Venters) 유전체 기술 디렉터는 “이제 NextSeq 2000을 통해 시퀀싱을 외주로 진행하지 않고 회사 내에서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됐다”며 “회사에서 개발하는 파이프라인을 직접 관리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번 P3 카트리지의 출시로 인해 시퀀싱 처리량이 더 높아지고 총 소요 시간도 더 단축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P3 플로우 셀은 총 네 가지의 사이클 옵션을 제공한다. 100 사이클, 200 사이클, 300 사이클 키트는 각각 런당 100 Gb, 200 Gb, 330 Gb를 생성할 수 있다. 이번에 일루미나에서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출시하는 50 사이클 키트는 감염병, small RNA 및 공간 전사체학(spatial transcriptomics) 연구에 응용이 가능하다. 또한 2021년 초에는 각 시퀀싱 런에서 60% 이상의 사용한 시약 카트리지를 쉽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도구를 NextSeq1000 및 NextSeq 2000 플랫폼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일루미나는 1회 런당 최대 4억 개의 리드를 시퀀싱할 수 있는 NextSeq 1000을 한층 더 저렴한 가격에 상용화한다고 발표했다. NextSeq 1000도 NextSeq 2000과 마찬가지로 신속한 2차 분석을 위한 온보드 인포매틱스를 지원하며 유전체 데이터 압축 기술로는 최초로 내장된 무손실 압축 기술을 클라우드 기반으로 제공한다. 두 시스템 모두 고객을 중심에 두고 설계했기 때문에 깊이 있고 실행 가능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명확히 제시할 뿐만 아니라 가장 직관적인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마크 반 오엔(Mark Van Oene) 일루미나 CCO(Chief, Commercial Officer, 최고 상업 책임자)는 “NextSeq 1000과 NextSeq 2000은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는 연구실이라면 시설의 규모와 상관없이 워크플로우를 간소화하고 더 자주, 더 많은 시퀀싱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발됐다”며 “일루미나는 런 비용의 절감을 통해 고객이 더 자유롭게 연구하고 유전체학의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NextSeq 1000 및 NextSeq 2000 그리고 P2 및 P3 플로우 셀은 현재 주문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일루미나의 웹사이트(https://bit.ly/2IHG7OF)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루미나(Illumina) 개요

일루미나는 유전체의 잠재 가치를 끌어냄으로써 인류 건강의 증진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혁신에 역량을 집중해 DNA 시퀀싱과 어레이 기반 기술의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했으며 연구, 임상, 응용 분야에서 전 세계 다양한 분야의 고객을 지원하고 있다. 일루미나의 제품은 생명과학, 종양학, 생식 건강, 농업을 포함한 새로운 혁신 분야에 널리 응용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illumina.com 를 방문하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링크드인, 인스타그램, 유튜브를 통해 얻을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의 사용

이 보도자료는 유전체 데이터의 저장 및 관리와 관련된 비용을 낮추기 위한 기대를 포함한 위험성과 불확실성이 내재된 미래예측 진술을 담고 있다. 실제 결과가 이 미래예측 진술 내용과 다르게 나타나게 할 수 있는 주요 요소는 특히 (i)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출시하는데 내재된 난관; (ii) 회사가 새로운 제품,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고 회사의 기술 플랫폼 시장을 확대할 수 있는 능력; (iii) 회사가 새로 출시한 제품에 대한 고객의 수용성, 그리고 회사가 10-K 및 10-Q 서식에 의해 가장 최근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보고서를 포함한 여러 문서 또는 개최 일시가 사전에 발표된 콘퍼런스 콜에서 공개한 정보에 상세히 기술한 기타 요소 등이다. 회사는 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분석가들의 예상을 검토 또는 확인하거나 또는 현재 분기에 일어난 진전사항에 대한 중간보고를 하거나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렇게 할 의향이 없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200597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