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Brightics IoT 국내 최초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등재

2020-11-15 10:10 출처: 삼성SDS (코스피 018260)

서울--(뉴스와이어)--삼성SDS(대표 홍원표)의 Brightics(브라이틱스) IoT가 국내 최초로 ‘2020년 가트너 매직쿼드런트(MQ)’에 등재됐다.

매직쿼드런트는 IT 리서치·컨설팅 기업 가트너가 매년 사업 수행 역량과 비전 완성도에 따라 해당 기술 분야 글로벌 기업들을 종합 평가해 발표하는 리포트다.

Brightics IoT는 산업 현장에서 사용되는 센서, 설비, 장비 등 다양한 종류의 디바이스를 연결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관리하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플랫폼이다.

가트너는 삼성SDS를 산업용 IoT 플랫폼 분야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선정하면서 Brightics IoT의 △다양한 디바이스 및 데이터 관리 편의성 △퍼블릭·프라이빗 클라우드를 모두 지원하는 유연성 △최신 보안기술을 적용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Brightics IoT는 지난해 또다른 IT 리서치 기관 포레스터(Forrester)가 발간한 Forrester Wave™(Industrial IoT Software Platforms, Q4 2019)에서도 글로벌 대표 IoT 플랫폼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삼성SDS는 Brightics IoT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용량 데이터의 전송 부담을 줄이고,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분석할 수 있는 에지 컴퓨팅(Edge Computing)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SDS는 소형 IoT 디바이스에서도 데이터 분석이 가능한 ‘AI 모델 경량화’ 기술을 확보해 Brightics IoT에 적용하고 있다.

삼성SDS 임수현 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Brightics IoT의 대용량 데이터 관리, 에지 컴퓨팅 기능 등을 고도화하여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