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파이, 팟 캐스트 기술 리더 메가폰 전략적 인수 발표

2020-11-11 20:10 출처: Spotify Technology S.A.

뉴욕--(뉴스와이어)--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 사업자인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ify Technology SA)(뉴욕증권거래소: SPOT)가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팟 캐스트 광고 및 퍼블리싱 플랫폼 중 하나인 메가폰(Megaphone)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스포티파이와 메가폰이 합쳐지면 광고주와 팟 캐스트 게시자가 팟 캐스트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두 회사는 메가폰 타깃 마켓플레이스(MTM: Megaphone Targeted Marketplace)의 힘을 통해, 그리고 제3자 팟 캐스트 게시자로 하여금 ‘스트리밍 애드 인서션(Streaming Ad Insertion, 스트리밍 광고 삽입)’을 처음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를 달성하게 된다.

이번 인수를 통해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고의 오디오 플랫폼이 된다는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는 한편 업계 전체의 오디오 수익 창출을 늘리는데 주력하게 된다. 이번 인수는 스포티파이가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의 정확성과 투명성과 함께 기존 팟 캐스트 광고의 친밀성과 품질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팟 캐스트 광고 기술인 ‘스트리밍 애드 인서션’ 출시에 이은 것이다.

이제 광고주는 메가폰 타깃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서비스 도달범위를 확대하는 한편 스포티파이의 오리지널 독점 팟 캐스트를 활발히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팟 캐스트 게시자의 경우 이번 인수는 작업에서 더 많은 수익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될 혁신적인 도구를 이용할 수 있게 해준다. 여기에는 엄청난 수요가 있는 청취자와 광고주를 연결시킴으로써 콘텐츠를 수익화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가 있다. 거래가 마무리되면 조만간 스포티파이는 메가폰의 모든 팟 캐스트 게시자가 ‘스트리밍 애드 인서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인데 이는 이 기술을 처음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것이 된다. ‘스트리밍 애드 인서션’을 통해 팟 캐스트 게시자는 확실한 광고 효과를 통해 광고주에게 더 가치 있는 팟 캐스트 잠재 고객을 제공하게 된다.

스포티파이의 최고 콘텐츠 및 광고 비즈니스 책임자인 돈 오스트로프(Dawn Ostroff)는 “우리는 스트리밍 오디오 업계 역사에서 아직 초기 단계에 있지만 그 잠재력이 엄청나게 크다는 것은 말할 나위 없이 분명하다”며 “확대된 청중과 최첨단 기술을 통해 광고주와 팟 캐스트 게시자들에게 더욱 스마트한 팟 캐스트 수익 창출을 가속화시키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며 이를 위해 메가폰이 스포티파이에 합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폰 CEO인 브렌단 모나간(Brendan Monaghan)은 “우리가 스포티파이에 합류해 게시자와 광고주 모두를 위한 팟 캐스트 매체를 발전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우리는 메가폰과 스포티파이의 혁신 가치 공유가 전 세계 팟 캐스트 생태계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거래 종료는 관례적인 규제 승인만을 남겨 놓고 있다.

스포티파이 테크놀로지(Spotify Technology S.A.) 개요

스포티파이(Spotify)는 2008년 처음 출시되었을 때 음악 즐기는 방법을 획기적으로 바꾸어 놓았다. 190만 개가 넘는 팟 캐스트 타이틀을 포함하여 6000만 개 이상의 트랙을 무료로 찾아보고 검색하고 공유할 수 있으며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으로 업그레이드 하면 향상된 음질과 광고 없는 청취 경험 그리고 온디맨드 방식으로 오프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는 음악 전용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오늘날 스포티파이는 세계 최대의 오디오 스트리밍 구독 서비스로서 전 세계 92개 시장에 걸쳐 3억2000만 사용자와 1억4400만명의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가입자를 두고 있다.

스포티파이는 Investors 및 For the Record 웹사이트와 ‘리소스-소셜미디어’ 탭에 기재된 기타 소셜미디어를 통해 회사 정보를 공개한다. 자세한 정보, 이미지, 언론 팀 연락처는 https://newsroom.spotify.com/ 참조.

메가폰(Megaphone) 개요

메가폰은 게시자를 대상으로 호스팅 및 광고 삽입 기능을 제공하고 브랜드 파트너를 위해서는 표적 광고 세일즈를 제공하는 팟 캐스트 기술 회사이다. 메가폰 플랫폼은 엔터프라이즈 수준의 팟 캐스터와 미디어 회사를 동급 최고의 툴로 연결해 오디오 콘텐츠를 게시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평가하게 하고 있다. 메가폰 타깃 마켓플레이스(MTM: Megaphone Targeted Marketplace)는 브랜드 기업들에게 획기적인 청취자 도달 범위와 진정한 평가수단을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게 하는 한편 브랜드 안전을 보장함으로써 팟 캐스트 광고를 혁신시키고 있다. 메가폰 크리에이티브 솔루션(MCS)은 광고주에게 단대단 크리에이티브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를 사로잡고 결과를 이끌어내면서 오디오 광고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11100057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