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일,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선풍기·전기히터로 2관왕 달성

선풍기와 전기히터 부문 각각 1위로 선정돼 계절가전 제품 경쟁력 입증
매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 선보여 선풍기 부문 1위 선정
난방 효율과 편의성 겸비한 제품으로 전기히터 부문 1위 선정

2020-10-26 10:36 출처: 신일전자 (코스피 002700)

왼쪽부터 신일 정윤석 대표가 한국표준협회 이상진 회장으로부터 한국품질만족지수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대한민국 종합 가전 기업 신일전자(이하, 신일)가 23일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시상식에서 2관왕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신일은 선풍기 부문 15년 연속 1위, 전기히터 부문 2년 연속 1위 기업으로 선정돼 계절가전 제품 경쟁력을 입증했다.

신일은 우수한 모터 기술을 앞세워 매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선보이며 선풍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올해는 60여 년간 이어온 역사와 전통을 기념해 ‘60주년 프리미엄 DC팬’을 공개했다. 이는 천안공장에서 생산·제조한 ‘메이드인 코리아(Made in Korea)’ 제품으로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자랑한다.

또한 선풍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에어 서큘레이터’를 선보이며 뉴라이프 가전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 있다. ‘에어 서큘레이터’는 에어컨과 함께 사용 시 시너지 효과가 높고 공기 순환 기능을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가 높다. 올여름엔 한 달간 160여 회의 홈쇼핑 판매 방송을 실시, 90% 이상 매진을 기록하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어 난방 효율과 편의성을 겸비한 히터 제품을 꾸준하게 선보인 점을 높이 평가받아 전기히터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초절전 에코히터’는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은 홈쇼핑 장기흥행 제품이다. 특허받은 ‘고효율 방열판’을 탑재해 높은 열효율과 낮은 소비전력을 자랑하며 4중 안전장치를 갖춰 화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신일 정윤석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이어 자사를 대표하는 냉방 가전과 난방 가전 제품들이 연속 1위로 선정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변화를 빠르게 감지하고 틈새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뉴라이프 가전을 선보이며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신일전자 개요

신일전자는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 개발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을 기반으로 계절 가전을 비롯한 주방 가전, 환경 가전, 건강기기 등 다양한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이는 종합 가전 전문 기업이다. 61년의 역사와 전통을 기반으로 보다 혁신적이고 보다 뛰어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