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활력소 예술시장’ 개최

“문화활력소 예술시장으로 놀러 오세요”
경의선 백마역에서 10월 22일부터 11월 6일까지 총 6회 진행

2020-10-23 14:05 출처: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활력소 예술시장 현장 스케치

서울--(뉴스와이어)--오디오가이, 웍스994, 문화예술네트워크위드가 각 기업의 전문분야 업무를 중심으로 예술인 활동 보장 및 지역 단위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비대면 예술인 홍보,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2020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사회적경제 임팩트 확장지원사업’을 통해 ‘문화활력소’ 플랫폼을 구축, 예술인을 지원한다.

이 플랫폼은 단순 작품 판매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작가의 능력을 판매하는 상품 기획을 선보인다. 비대면 시대에 알맞은 온라인 공예 체험박스 및 비대면 강의 ‘집콕공예’ 등도 시스템화 중이다.

이 사업의 하나로 현장 행사인 문화활력소 예술시장도 열린다. 문화활력소 예술시장은 2020년 10월 22일부터 11월 6일까지 경의선 백마역에서 총 6회 실시되며, 체험 마을을 주제로 체험존, 마켓존, 일러스트존, 문화이벤트존을 준비했다. 예술시장 문화이벤트존에서는 실크스크린, 2021년 달력만들기, 스핑드로잉, 고양시 사회적기업 나들이 무료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실시된다.

고영민 웍스994 대표는 “이번 문화활력소 예술시장을 시작으로 11월 핸드메이드페어 등 행사장에서 QR코드 예술시장 ‘문화활력소 플랫폼’을 홍보하고 예술인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사업에 대한 의지를 밝혔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개요

위드는 대한민국 최초 예술행정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예술인을 위한 정보제공, 행정지원, 실무아카데미를 통해서 예술인들이 창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