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 위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

위축된 문화예술, 고민하는 예술가 위해 문화활력소 ‘QR코드 예술시장’이 나선다
오디오가이-웍스994와 협업해 ‘문화활력소’ 플랫폼 구축하고 예술인 지원할 계획

2020-10-23 13:48 출처: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문화활력소 플랫폼이 참여 예술인을 모집한다

서울--(뉴스와이어)--문화예술 기업들이 예술인의 활동을 보장하며 지역 단위 문화예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형태의 무인·비대면 예술인 홍보 및 판매 시스템 구축을 위해 협업하고 있다.

오디오가이, 웍스994,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는 각 기업의 전문분야 업무를 중심으로 ‘2020년 포스트 코로나 대응 사회적경제 임팩트 확장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활력소’라는 플랫폼을 구축해 예술인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QR코드 예술시장 ‘문화활력소’는 비대면 환경에 대응하고자 만들어진 시스템이다. 지역 단위 공유 공간에 QR코드가 담긴 상품 포스터가 비치되고 고객은 QR코드를 통해 쇼핑몰로 이동, 스토리가 담긴 예술인의 작품 및 공연에 대한 상세 페이지를 보게 된다. 쇼핑몰 안에서 원하는 상품을 구매하거나 예술가를 응원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번에 컨시소엄에 함께한 3개 기업은 2019년부터 문화예술 분야 사회적경제조직 활성화에 대한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예술인 지원 방향을 논의하고 문화예술 사회적 협동조합 St-Art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고영민 웍스994 대표는 “이번 문화활력소 프로젝트는 협동조합이 추진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향후 다양한 기획을 통해 예술인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네트워크 위드 개요

위드는 대한민국 최초 예술행정 전문서비스 기업으로, 예술인을 위한 정보제공, 행정지원, 실무아카데미를 통해서 예술인들이 창작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 기업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