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20년 사회복지분야 ODA 정책연수 온라인 추진

몽골 사회복지 정책 및 제도 개선 지원 온라인 실시간 연수 실시 예정

2020-09-18 15:44 출처: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청주--(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다가오는 9월 28일 웹세미나를 시작으로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7일간 몽골 노동사회보호부 소속 공무원 및 전문가 50명을 대상으로 사회복지분야 ODA정책연수(Welfare Korea Academy, 이하 WKA)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WKA는 2017년부터 보건복지부(복지정책과)가 주최하고 인력개발원(국제협력부)이 주관해 에티오피아, 우간다, 라오스, 베트남, 몽골 등 공적개발원조(ODA) 주요 수원국 공무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사회복지분야 정책제도 개선을 위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몽골을 대상으로 3차년도 연수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연수는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초청연수에서 온라인 실시간 연수로 전환해 운영한다. 주요 내용은 △한국 사회복지 COVID19 대응현황 △사회보험, 공공부조, 대상자별 사회서비스 △몽골 유학생이 본 한국의 사회복지 △한-몽 사회복지협력 발전방향 논의 세미나 등으로 구성되었다. 온라인 강의, 현장견학 V-log, 종합토론 및 액션플랜 워크숍을 통해 몽골 사회복지분야 정책제도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제공하여 구체적인 방안을 도출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연수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9월 17일 오전 10시 주 몽골 대한민국 대사관 이여홍 대사와 몽골 노동사회보호부 Ms. A.Ariunzaya 장관이 참석한 기자재 기증식을 통해 연수생 전원에게 교육용 태블릿PC를 제공하였고, 연수 후에도 몽골과의 지속적인 협력이 연계되는 기반을 마련하였다.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으로 국제연수에 있어서도 온라인 연수로의 전환과 다양한 콘텐츠 개발, 운영 경험을 공유하고, 이번 실시간 연수가 한-몽 양국의 국제교육협력 증대와 견고한 협력 관계 구축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연수에 대한 기대를 표명하였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할 경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국제협력부 이은비 대리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하여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