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플-삼성물산,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사업 MOU 체결

삼성물산 모바일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업에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제공

2020-06-01 10:40 출처: 샤플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이 삼성물산 상사 부문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6월 01일 --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샤플(SHAPL)이 삼성물산 상사 부문과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 기획 및 상품화를 위한 디자인 개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샤플은 세계 49개국 디자이너가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으로, 자체 개발한 디자인 사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삼성물산의 모바일 액세서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업에 차별화된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MOU를 통해 샤플 플랫폼에 참여한 제품 디자인 가운데 우수한 디자인은 2020년 6월부터 상시 선별돼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전용 케이스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제품으로 제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전 세계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디자인 플랫폼 샤플을 통해 디자인 개발, 제품화로 연결되는 파이프라인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샤플은 앞으로 다양한 글로벌 제조사와의 제휴를 확대해 더 많은 디자이너에게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샤플이 운영 중인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을 전 세계 소비자가 참여하는 소비자 참여형 디자인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디자인 소비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수집해 제품의 디자인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샤플 진창수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샤플에 참여한 전 세계 디자이너는 누구나 삼성물산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자신의 디자인이 제품화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이를 바탕으로 더 폭넓은 기회가 디자이너 본인에게 주어질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며 “특히 디자인 역량을 갖춘 한국의 많은 디자이너가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디자인 출품 및 참여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샤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샤플 개요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 샤플은 전 세계 제품 디자이너와 소비자가 직접 만드는 디자인 플랫폼이자 좋은 디자인을 혁신적인 가격에 유통하는 D2C 플랫폼이다. 샤플은 세계 최대 제품 디자인 공모전인 샤플 디자인 콘테스트를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이는 수상한 디자인 중 디자인 특허, 제품 생산을 진행하는 유일한 공모전이다.

웹사이트: https://www.shapl.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